월드 퍼즐 챔피언 365 (1)
두뇌트레이닝이니 두뇌활성화니 그런 거창한 이유를 두고 풀지는 않아요.그저 시간 때우기 용도 혹은 답답할 때 머리식히기 용도로 푸는데요.스도쿠로 시작된 퍼즐풀기가 이젠 왠만한 책들은 다 섭렵하고같은 분류, 이 책을 구매한 사람들이 산 책이라며 추천하는 것에 월드 퍼즐 챔피언이 있어서구매했었는데요.스토쿠를 풀 때와는 조금 또 다른 매력이 있네요.단순하지 않고 조금 더 머리를 쓰게 만드는 거 보니 괜히 두뇌 두뇌 하는 게 아닌가 봐요.
깜빡 물건을 잊어버려 찾으러 간다거나, 간단한 계산도 계산기가 없이는 아무것도 못하고 핸드폰 없이는 친구의 전화번호도 기억하지 못하는 경험이 한번쯤 있을 것이다. 바로 현대인에게 가장 많은 디지털 치매현상으로 문명의 이기를 활용하면서 더 이상 기억이나 계산 기능을 자주 사용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뇌도 체력이나 근력과 마찬가지로 매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에 의해 기능저하를 막을 수 있다. 케임브리지 대학의 신경과학교수 랜로버트슨(LanRobertsond)은 크로스워드 또는 퍼즐이 65세 이상의 두뇌가 쇠퇴하는 것을 보호할 수 있다고 했으며 문제풀기와 기억기술 훈련, 회의를 통해 자신의 나이보다 14년 젊은 두뇌능력을 보인 것으로 확인했다.
월드 퍼즐 챔피언 365 는 월드퍼즐 챔피언십의 문제인 스도쿠와 함께 테트라스퀘어, 선잇기, 다리잇기 등 새로운 문제 유형들을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이 책에 수록된 퍼즐은 수학적 사고력, 공간지각능력, 구구단과 집합의 원리, 논리사고력 등의 수학을 기반으로 한다. 언론을 통해 익숙해진 퍼즐 대신 새로운 문제풀이의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페이지구성
퍼즐학습법
두뇌를 깨우는 퍼즐 학습법
스도쿠
스도쿠의 기본규칙과 문제를 푸는 방법
기본규칙
예제로 풀어보는 방법
Easy 32문제
Normal 12문제
Medium 56문제
테트라스퀘어
테트라스퀘어 푸는법
Easy 32문제
Normal 48문제
Medium 50문제
선잇기
선잇기 푸는법
Easy 48문제
Normal 40문제
Hard 12문제
다리잇기
다리잇기 푸는법
Easy 44문제
Normal 20문제
Hard 1문제
정답 확인